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배틀로얄 NO.1 노리는 ‘포트나이트’ 인기비결 4가지

[ 등록일시 : 2018-02-05 13:37:42 ]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지난 1월 23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로얄 장르의 선두를 노리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인기비결은 무엇인지, 4가지 이유를 알아봤다. 



첫 번째 이유는무료라는 점이다. 유저들은 PC방을 찾거나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19일 개최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게임의 공정성을 해치는 과금 모델은 없다고 단언한 바 있다



물론 과금 요소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는 배틀패스라는 유료 시스템이 존재한다. 하지만배틀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식용 아이템뿐이다


두 번째 이유는캐주얼한 분위기를 가진 게임이라는 것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12세 이용가로 만 12세 이상의 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게임의 분위기 타격 효과나 캐릭터 사망 시 연출이 과하지 않다



원작 '포트나이트'와 같은다양한 색채아기자기한 그래픽덕분에 눈이 즐거운 것은 물론, 게임의 분위기와 잘 맞는폰트“’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같은 대사로완벽 현지화도 이뤄져 호평이다.

 

특히 포트나이트에 사용된 한국어 폰트는 콘텐츠 만들 때 사용하고 싶다며 배포를 요청하는 유저까지 있을 정도다.

 

세 번째 이유는 다양한게임 방법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캐주얼한 분위기와 달리, 게임 내 건축이나 지형을 활용한 전략 플레이 등도 가능하다. ‘캐주얼한 게임을 원하는 유저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 모두 원하는 방식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게임처럼 주변을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지붕 밑이나 지하실은 물론, 벽을 부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숨겨진 공간 등 탐색 요소도 즐비하다



배틀로얄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원작포트나이트의 특징인협동건축등이 더해진 점도 유저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재료를 모아 건물을 짓고, 계단을 만들어 높은 곳에 오르는 등의건축을 활용한 플레이는 다른배틀로얄장르의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모습들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마지막 이유는 바로 빠른 업데이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은 출시 이후 18주간 18번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사일런트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등의 다양한 모드 추가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앞서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는 앞으로도 이처럼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시즌제로 운영하고, 시즌에 맞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다양한 게임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PC를 포함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김효진 기자 | hjkim@gamey.kr
0

   14  
  김효진 기자
  1750P
총 덧글수 ( 1개 )
   2  
  썰희
  29P
2018-02-09 19:06:10 [추천]

잼남, 근데 물건들 활용하는 거 너무 어려워~~ 


2018년 상반기 게임사 실적 결산... "TOP15 미만 초토화"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77

2018년 상반기 각 회사별 실적 비율2018년 상반기 국내 게임사 실적 발표가 마무리됐다. 13위 이상은 100억 이상의 영업익을 남기며 장사를 제대로 했다는 평가지만, 15위 이하는 47위..

'인싸’게임 '포트나이트', PC방/PS4/안드로 출격... “배그 잡나?”

핫뉴스 | 2018-08-10 | 이재덕 기자 | 205

갤럭시7 이상 이용자는 바로 다운... 이외 이용자는 베타 신청​'인싸'는 '아싸(아웃사이더)'의 반대인 인사이드의 줄임말로, 잘나가는 영역에 있음을 의미한다.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출시 안한다

핫뉴스 | 2018-08-06 | 유정현기자 | 738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아직 정식 출시 준비 중인 ‘포트나이트(Fortnite)’ 안드로이드 버전을 구글 플랫폼에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에픽게임즈의 CEO ‘팀스위니(Tim..

출시 1주 지난 ‘이카루스M’, 전투 콘텐츠 핵심은 무엇?

핫뉴스 | 2018-08-03 | 유정현기자 | 337

출시 후 1주가 지난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몇몇 버그들로 인해 추출시 초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영웅의 전당’과 ‘보물의 전당’ 등과 같은 전투 콘텐츠에 ..

겨우 2D 턴제 RPG’로 글로벌 탑? ‘에픽세븐’ 이유 있는 ‘도전’

핫뉴스 | 2018-07-31 | 이재덕 기자 | 423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스마일게이트 신작 '에픽세븐' 공개... "20년 서비스 목표"​​글로벌 무료PC게임 3위인 '크로스파이어'의 위엄에도 전체적인 매출이 하락세로 돌아선..


하늘을 나는 MMORPG… ‘이카루스M’의 새로운 실험

핫뉴스 | 2018-07-31 | 유정현기자 | 410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끝없이 펼쳐진 하늘, 그곳에서 펼쳐지는 대전투를 무기로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색적인 분위기와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로 중..

[인터뷰] 핀콘 유충길 대표 & 최범 이사, "매출 아닌, 재미 탑게임"

핫뉴스 | 2018-07-27 | 이재덕 기자 | 438

핀콘 유충길 대표액션RPG의 시작 '헬로히어로' 5년만의 신작 '에픽배틀' 출시 직전 인터뷰​​하반기 또 하나의 모바일게임 기대작이 출시된다. 바로 핀콘의 수집형RPG '헬로히어로 에픽배..

'이카루스M' 구글 매출 탑5 달성할까? 출시 초읽기... 업계 관심 'UP'

핫뉴스 | 2018-07-27 | 김효진 기자 | 360

색다른 재미가 쏠쏠… '이카루스M'의 매력 4가지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지난 26일 출시 후 인기를 얻고 있다. 타 모바일 MMORPG와 차별화된 ‘이카루스..

'이카루스M' 출시 전 '펠로우' 완벽 분석... 주신 펠로우 획득방법

핫뉴스 | 2018-07-24 | 이재덕 기자 | 494

장비 수집보다 4배나 더 중요한 시스템... 펠로우 ‘A to Z’​하반기 첫 모바일 기대작 '이카루스M'이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카루스M’은 하반기 첫 기대작이고, 위기의 위메이드를 ..

김태곤 상무, “‘불멸의이순신’과 ‘명량‘ 고증 틀렸다!”

핫뉴스 | 2018-07-24 | 이재덕 기자 | 425

"이런 역사 게임 어때?" 한국사게임 신작 2종 깜짝 발표​"이런 것을 게임으로 만들면 어떨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떠올랐을 생각이다. 특히 하기 싫은 공부를 게임으로 ..


'이카루스M', 기자들이 뽑은 2018년 기대작 1위

핫뉴스 | 2018-07-20 | 이재덕 기자 | 783

위메이드서비스가 준비중인 '이카루스M'이 2018년 출시될 하반기 게임 기대작 1위에 뽑혔다. 게임 관련 기자가 작성한 하반기 게임 기대작 관련 기사 10종을 집계, 분석했다. 주로 PC가..

"VRAR과 블록체인이 만들어낼 미래는?" 글로벌개발자포럼 개막

핫뉴스 | 2018-07-19 | 김민희 기자 | 413

티모시 정 (Timothy Jung)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MMU) 교수 AVR 센터장VRAR 기술의 미래 전망...VRAR+블록체인컨퍼런스도 열려​ VRAR산업 성장의 핵심 키워드를 논하는 글로벌개발..

최초의 블록체인 MMORPG, '에이지오브드래곤' 시동

핫뉴스 | 2018-07-18 | 이재덕 기자 | 541

넥슨 퍼블리싱 ‘배틀오브탱크’의 중국 개발사가 주축​블록체인게임 '에이지오브드래곤(Age of Dragons)'이 주목받고 있다. 장르가 MMORPG인데다, 대작 모바일 MMORPG '오더앤카오스'의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2018-07-17 | 유정현기자 | 548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2018-07-16 | 유정현기자 | 483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2018-07-16 | 이재덕 기자 | 590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2018-07-13 | 이재덕 기자 | 482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2018-07-11 | 이재덕 기자 | 688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