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펄어비스 주가 급등...검은사막 모바일 CBT 평가는?

[ 등록일시 : 2018-02-12 10:57:10 ]

사전등록 370만 명 돌파, '리니지2레볼루션' 제친 역대 2위 기록

 

9일 23만원대였던 펄어비스의 주가가 12일 25만원대로 급등하며 장을 열었다. 미 증시가 급등락 속에 반등에 성공하면서 게임주가 일제히 반등세로 돌아선 가운데, 펄어비스의 급등세가 눈에 띈다. 펄어비스가 9일부터 12일까지 주말동안 진행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프리미엄 테스트도 주가 급등에 힘을 보탰다.

 


 

게임 평은 전체적으로 긍정적이다. 특히 PC게임 '검은사막'과 비슷하게 가려고 한 부분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저들은 ""과금 없이도 할 수 있어 좋았다. 오류가 나면 서비스 개선이 바로 되는 점도 좋았다.", "과금 유도 거의 없어 이 정도면 갓혜자 게임 인정..."이라며 PC게임과 같은 착한 과금에 높은 점수를 줬다.

그래픽에 대한 평가는 엇갈렸다. 또렷하지 않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그래픽을 두고 "생각 외로 최적화 잘되어있고 모바일게임 그래픽 넘버원인 것 같다", "최고의 그래픽" 등 찬사가 많았지만 "너무 흐릿하다"며 부정적인 소수의 의견이 올라오자,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30대 직장인이라고 밝힌 한 유저는 "첫 인상만 보면 잘 만들었고, 개발진의 노력이 보이는 게임"이라며 "다만 콘텐츠가 점점 방대해진다면 회사원에 애아빠인 30대 중반들은 게임에 뒤처질 것이 걱정"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칭찬도 이어졌다. 유저들은 "거래소도 PC처럼 상/하한가가 정해져 있어 터무니없는 뻥튀기 가격과 작업장이 진입하지 못하게 한 부분이 가장 좋았다", "일단 그래픽, 커스트마이징, 전투 타격감&사운드가 좋았고, 다양한 컨텐츠가 좋았다", "기존에 이런 게임은 없었다. 컨텐츠 면에서 할 것이 많아 좋았다", "전투 타격감 도 나쁘지 않고 자동사냥 도 나쁘지 않다. 이정도면 당장 출시해도 무방하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부정적인 의견도 존재했다. 우선 답답한 시점 지적이 많았다. "쿼터뷰 시점이 답답하니 자유시점 설정이 가능하도록 해 달라"는 
의견이 나왔다. 개발진은 이 의견에 둘 째날 줌인 상태에서 줌아웃 시점으로 수정, 시야가 넓어지도록 패치를 단행하며 빠르게 대응했다.  또 자동전투와 관련, "수동사냥이 불편하고, 자동사냥에 비해 컨트롤적인 메리트가 느껴져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고, 여기에 공감하는 의견도 다수 존재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12일 공지를 통해 사전등록자수 370만 명을 돌파한 사실이 밝혀졌다. 이 수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34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리니지M’에 이은 역대 2위의 기록이다.

펄어비스는 "테스트 과정에서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있었지만 3일간의 경험과 기억이 정식 론칭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 정식 론칭시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찾아오겠다"며 "2018년 2월, 다시 모험이 시작될 때 만나자"고 언급, 2월 중 CBT 또는 출시가 이루어질 것임을 시사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1

   29  
  이재덕 기자
  39417P
총 덧글수 ( 0개 )

한국형 전략게임의 등장, 아이언쓰론 리뷰

핫뉴스 | 24시간 전 | 김형석 기자 | 64

숨막히는 그래픽으로 표현된 RPG 전략 포플랫이 개발하고 넷마블이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전략 '아이언쓰론'이 16일 출시됐다. 100만명의 사전예약자가 몰리는 등 초반 인기 몰이에 성공..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3)-엔씨소프트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53

싣는 순서엔씨소프트 소개2018년 상반기 게임 분석2018년 상/하반기 이슈와 정세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 타이틀 분석2019년 서비스 예정 온라인게임 원작 IP 타이틀2018년 하반기 종합 ..

[공략] 강해지고 싶은가? ‘'아이언쓰론'’ 육성 방향과 팁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90

‘마을모드’와 ‘배틀로얄’ 모드 신선... 관련 팁 공개​‘아이언쓰론’은 단순히 전투에서의 전술보다는 하나의 나라, 성의 군주가 되어 모든 것을 챙겨야 하는 통합적인 전략이 요구되는 ..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2)-넥슨

핫뉴스 | 4일 전 | 김형석 기자 | 123

‘카이저’로 모바일 게임 판도 뒤엎을까? 해외는 매출 유지 전망 싣는 순서 넥슨 소개2017년 연간 분석2018년 Q1 분석2018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기 종합전망 ◇넥슨 소개 ..

[Y기획] 돋보이는 콘텐츠 볼륨... '블레이드2' 주목 시스템 4종

핫뉴스 | 5일 전 | 김효진 기자 | 91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가 지난 1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한 가운데, ‘블레이드2’의 주요 콘텐츠 4종을 알아봤다. 먼저 첫 번째 콘텐츠는 ‘점령전’이다. ‘점령전’은 다..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1)-넷마블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77

세븐나이츠2,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중국 판호에 기대​​싣는 순서넷마블 소개2018년 상반기 게임 분석2018년 상/하반기 이슈와 정세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

핫뉴스 | 2018-05-16 | 김민희 기자 | 151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했다고 밝혔다.기존 공지된 오전 10시보다 앞당긴 오전 6시 50분 경에 진행됐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

엔씨소프트, ‘리니지M’ 1주년 무엇이 달라지나? “간담회 총 정리”

핫뉴스 | 2018-05-15 | 이재덕 기자 | 190

3년만에 공식석상에 자리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리니지 그래픽의 끝을 보여줄 것” 풀 HD급 그래픽으로 UP!​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출시가 2018년으로 연기됐다. 엔씨의 매출..

[Y기획] '블레이드2' 독주... 상반기 모바일 액션게임 기대작 4선

핫뉴스 | 2018-05-12 | 김효진 기자 | 249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리니지M’,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해, 현재 모바일 게임 인기 차트는 ‘MMORPG’가 점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번 상반기에는 ..

[인터뷰] "스웩 폭발" 유니아나 댄스게임 고수, 풍꼬 이충곤(영상)

핫뉴스 | 2018-05-11 | 이재덕 기자 | 235

국내에 한대 뿐! '댄스 러시 스타덤' 고수를 만난다​일명 DDR로 잘 알려진 '댄스댄스 레볼루션'. 이 게임의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신감각 댄스게임 '댄스 러시 스타덤'은 국내에 단 ..


"북적북적" 펄어비스 '검은사막M' 부스... 유저의 관심은 '어디?'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99

플레이엑스포 현장 한정 굿즈 판매 '럭키백' 관심... 전 관람객 캐시템 200펄 지급​10일 개막한 2018플레이엑스포에 펄어비스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줄까..

블록체인 게임, 속속 수면 위로 등장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94

한국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출시가 요원했던 블록체인 게임이 하나 둘 수면 위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빠르면 15일부터 게임 플랫폼 테스트를, 6월부터는 CBT를 통해 블록체인게임..

"방치형은 진화中?" 2018년 방치형게임 최신 동향 분석

핫뉴스 | 2018-05-04 | 이재덕 기자 | 587

작년 2월 '인디 개발사의 선택, 방치형 게임 분석'이라는 기사는 인디게임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디 게임사들이 '리니지2레볼루션' 등 대형 게임사들에게 떠밀려 갈 길..

[취재] 익숙한 캐릭터 다 모였다, ‘아트토이컬쳐 2018’ 개막

핫뉴스 | 2018-05-03 | 유정현기자 | 473

제5회 '아트토이컬쳐 2018(이하 아트토이컬쳐)'이 5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다. ‘아트토이컬쳐’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50팀의 예술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Y기획-NDC] MS, 블리자드, 넥슨식 – 성공하는 기업의 개발관리란?

핫뉴스 | 2018-04-30 | 김형석 기자 | 362

변화는 충분한 소통을 거쳐야 가능한 것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 박종천 넥슨 플랫폼 부본부장이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넥슨은 어떻게 개발을 할까' 라는 다소..


[Y기획-NDC] '붕괴3rd', 서브컬쳐로 대박에 이르는 길

핫뉴스 | 2018-04-28 | 김형석 기자 | 546

중국회사가 오타쿠 게임으로 동아시아에 인기몰이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현장에는 중국개발사 '미호요(MiHoYo)'의 '원이 진(Wenyi Jin)' 해외사업 부사장이 '붕괴3rd'의 개발..

[Y기획-NDC] ‘천애명월도’, 텐센트다운, '대륙적인' 개발이란?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34

때늦은 중국무협게임의 성공신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하고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인기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포스트모템이 공개..

[Y기획-NDC] 'HIT'의 일본 현지화, 그 성공의 비결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62

컬쳐라이즈로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다 해외진출이 활발한 한국의 게임산업은 흔히 로컬라이제이션이라 부르는 현지화 작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왔다. 언어 번역에서부터 현지 풍..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