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커뮤니티 > 시장분석

[인터뷰] 박시윤 크라우디(Crowdy) CCO

취재기사 | 2일 전 | 닉네임 : 이다윗 기자 | 조회수 0

크라우드펀딩은 게임 출시 필수사항입니다! <박시윤 크라우디(Crowdy) Chief Creative Officer (CCO)>​ 아직은 생소한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은 크..

[인터뷰] 크라우디(Crowdy) 박시윤 Chief Creative Officer (CCO)

취재기사 | | 닉네임 : 이다윗 기자 | 조회수 0

크라우디펀딩은 게임 출시 필수사항입니다! 박시윤 크라우디(Crowdy) Chief Creative Officer (CCO) 아직은 생소한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은 ..

'붕괴3rd' vs '소녀전선' 매출 비교

핫뉴스 | 2017-09-05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418

최근 룽첸에서 이름을 바꾼 엑스디글로벌(X.D Global)이 '소녀전선'의 차기작으로 확정한 '붕괴3rd'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붕괴3rd’가 구글스토어 매출 3위의 ‘소녀전선’만큼의 파괴..

'텐센트 2Q 매출, '중국 절반', '넥슨 14배'

핫뉴스 | 2017-08-23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428

텐센트가 2017년 2Q 및 상반기 매출을 공개했다. 그 규모가 중국 전체 게임시장의 절반에 달했다.나디안시(Nadianshi)등 현지 매체 자료에 따르면 세계 1위 게임사 텐센트가 2Q 매출 566..

'리니지M' 세계 매출 1위...'사상 처음

핫뉴스 | 2017-08-22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851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의 열풍은 대단했다. 거래소 기능이 들어간 '리니지M' 18세 버전은 엔씨소프트를 구글애플 통합 매출 1위 게임사에 올려놓았고, '리니지M'은 구글애플 통합 매출..


한국 최고의 모바일 게임은?

핫뉴스 | 2017-08-22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372

누군가 '한국 최고의 모바일 게임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선뜻 떠오르는 게임이 없다. 매출 1위 '리니지M'인지, 전통적인 보드게임의 강자 '모두의마블'인지, 그것도 아니면 최근에 나..

2017년 상반기 게임사 매출 탑15 '넥슨 빨간불'

핫뉴스 | 2017-08-14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522

2017년 상반기, 게임사들의 매출 탑15의 윤곽이 가려졌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위 넥슨의 입지가 크게 흔들리기 시작했다는 것이다.넥슨은 2014년 기준 2위인 엔씨소프트보다 두 배나 ..

인기절정 '소녀전선' VS '데차' 인기 분석

핫뉴스 | 2017-07-31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462

'소녀전선'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 수준을 넘어, '구글 매출 3위'라는 역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흥행의 이유 중 하나가 '미소녀 모에 일러스트'라는 점에서 ‘확산성 밀리언..

'리니지M VS 레볼루션' 신기록 경쟁 분석

핫뉴스 | 2017-07-12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434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신기록 전쟁이 뜨겁다. 작년 12월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출시되어 1위를 차지하던 무렵, ‘레볼루션’이 ..

'리니지' 때문에 매출 반토막, 중하위권 '울상'

핫뉴스 | 2017-07-10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267

구글 게임매출 순위가 요동치고 있다. ‘리니지M’의 18세 이용가 버전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리니지M(12), 리니지M(18)이 구글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1, 2위를 석권했고, ‘리니지2 레볼루..


과금 유도 적은 ‘소녀전선’, 매출 순위 높은 이유는?

취재기사 | 2017-07-06 | 닉네임 : 김효진 기자 | 조회수 888

중국 게임사 롱청(LONGCHENG)이 개발한 ‘소녀전선’이 지난 2일 출시 이후 높은 매출 순위를 유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소녀전선’은 미소녀 인형들로 진영을 편성하여 전투하는 전략 RP..

中유저를 확보하는 방법은 이것, 모비스타 'EDGE 서울' 개최

핫뉴스 | 2017-07-05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304

아시아 모바일 애드테크 기업 '모비스타'가 5일 서울 청담동 펜타리움에서 '중국 유저를 확보하는 방법'라는 주제로 '모비스타 EDGE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모비스타는 2015..

[인터뷰] 글로벌 피처드 방법을 알려주마, 레드바나 김준현 대표

취재기사 | 2017-06-28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765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그랜드볼룸에서 열리고 있는 이츠게임 수출상담회에는 139개의 국제 퍼블리셔가 참가했다. 그 중에서도 북미권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 중인 레..

파산 직전 게임사, 이츠게임으로 돌파구 찾을까?

핫뉴스 | 2017-06-28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344

국내 개발사 대표들의 파산 신청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급변하는 게임업계 상황에 적응하지 못한 게임 개발사 대표들이 회사의 운영이 힘들어지자 줄지어 파산 신청에 나서고 있는 것...

잘 나가던 '모두의쿠키', 아쉬운 서비스종료 이유 분석

핫뉴스 | 2017-06-23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306

넷마블 최고의 걸작 중 하나였던 퍼즐게임 '모두의쿠키'의 서비스가 8월 31일부로 종료된다. 넷마블은 지난 5월 '모두의쿠키'의 신규 다운로드 및 결재를 차단하고, 환불 단계에 들어갔..


오늘도환생, 하루 1억 원 매출 비결을 알려주마

핫뉴스 | 2017-06-16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10121

소문만 무성했던 인디게임 지존 '오늘도환생'의 일 매출 1억 원이 사실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명용 이꼬르(ikkorr) 대표는 15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야트서울에서 열린 앱러빈 서울 워크..

1년 이상 버티는, ‘체력왕’ 모바일게임의 비결 분석

핫뉴스 | 2017-06-12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614

하나의 게임으로 1년 이상 꾸준한 매출 순위를 지킨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한 달에만 수백, 수천 개씩 쏟아지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강한 체력의 ..

인디게임사가 살 길은 ‘글로벌 방치형 RPG'

핫뉴스 | 2017-06-08 | 닉네임 : 이재덕 기자 | 조회수 9665

지난 2월 작성된 '인디개발사의 선택, '방치형 게임' 분석 기사는 많은 인디 개발사와 마케터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방치형 게임'은 대기업 참여로 규모가 커진 모바일게임 시장에..

1  |   2|   3

[ 게임 집중 분석 ]